마이크로칩, PIC32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 출시

온도조절 장치, 무선 게임 컨트롤러, 바코드 스캐너, 진단 툴 등의 손쉬운 블루투스 지원 애플리케이션 개발

 

서울, 2014년 8월7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반도체및플래시-IP솔루션분야의세계적인리더인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새로운 PIC32 블루투스® 스타터키트(Bluetooth® Starter Kit)를출시했다고발표했다.

새로운 키트는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HCI 기반의 블루투스 라디오, Cree사의 고출력 멀티컬러 LED, 3개의 표준 단색 LED, 아날로그 3축 가속도 센서, 아날로그 온도 센서 그리고 사용자 정의 입력을 위한 5개의 푸시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PICkit™ 온보드(PKOB)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 디버거/프로그래머가 필요 없으며, USB 연결 및 GPIO를제공하여블루투스직렬포트프로파일(Serial Port Profile; 이하 SPP), USB 및범용애플리케이션을신속하게개발할수있다. 또한새로운스타터키트는향후블루투스오디오지원을위해출시될오디오 CODEC 도터카드를위한플러그인인터페이스도갖추고있다.

새로운 블루투스 스터터 키트에는 256 KB 플래시와 64 KB RAM을 갖추고 83 DMIPS의 속도로 동작하는 메인 프로세싱용 PIC32MX270F256D MCU가 포함되어 있으며, USB, I2S/SPI, mTouch® 정전용량식 터치 센싱 및 8비트 병렬 마스터 포트(Parallel Master Port; 이하 PMP) 등 풍부한 기능세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는두개의블루투스장치간에에뮬레이트된직렬포트연결을설정하기위해온보드PIC32 MCU용으로최적화된블루투스SPP 스택을무상제공함으로써소프트웨어개발시간을단축시켜준다.

블루투스스타터키트는블루투스온도조절장치및무선게임컨트롤러와같은소비자용저가형애플리케이션들에중점을두고설계된제품이다.의료및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는혈당측정기, 무선진단툴, 블루투스GPS 수신기, 블루투스직렬어댑터및무선바코드스캐너등이포함된다.

마이크로칩 MCU32 제품사업부의로드드레이크(Rod Drake) 이사는“마이크로칩의새로운블루투스스타터키트는소비자, 산업, 의료및게임용제품설계에서유선을대체하는기능으로블루투스를추가하고자하는개발자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이 키트는 블루투스 SPP 설계의 신속한 프로토타입(rapid prototype) 및 개발을 위해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개발지원

PIC32 블루투스스타터키트는마이크로칩의무료 MPLAB® X 통합개발 환경(MPLAB® X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이하 IDE)과 MPLAB 하모니통합소프트웨어프레임워크(MPLAB Harmony Integrated Software Framework)에서지원된다. 안드로이드애플리케이션개발환경을지원하는퀵스타트패키지(Quick Start Package)가무료로제공되며,마이크로칩의블루투스SPP 라이브러리를위한애플리케이션소스코드와바이너리코드를갖춘소트프웨어개발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이하SDK)도무료로제공된다. 두가지모두온보드 PIC32 MCU용으로최적화되어있으며, 현재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1AVL)의문서및소프트웨어섹션에서무료로다운로드가능하다.

공급

PIC32 블루투스스타터키트(부품번호 DM320018)는현재구입가능하다. 보다자세한정보는마이크로칩의영업담당자혹은전세계공식대리점에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1AVL)에서확인할수있다. 본보도자료에언급된제품은마이크로칩다이렉트(http://www.microchip.com/get/TWVP)에방문하여구매하거나마이크로칩공식총판파트너에문의하여구매할수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SUM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이름로고 MPLAB, mTouchPIC 미국기타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등록상표이다PICkit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상표이다본문에언급된다른모든상표는해당소유주의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