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단상 스마트 미터기와 전력 모니터링을 위한 고집적•고정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출시

새로운 AFE 2종 추가로 마이크로칩의 단상 및 다상 에너지 측정을 위한 1~8채널 MCP391X 제품군 라인업 완성

 

서울, 2014년 11월6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반도체및플래시-IP 솔루션분야의세계적인리더인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고정밀, 1~8채널의단상및다상(poly-phase) MCP391X 에너지측정아날로그프론트엔드(AFE) 제품군을출시했다.

이새로운MCP3919및MCP3912제품에는 3채널및 4채널의 24비트델타-시그마아날로그/디지털변환(ADC) 기능이통합되어있으며, 정확한신호획득및더욱뛰어난성능의최종제품을위해각각93.5 dB SINAD, -107 dB THD 및 112 dB SFDR의업계선도적인정밀도를갖추고있다. 이들채널수는중립모니터링기능을갖춘단상에너지미터기(3채널)나단상 3-와이어에너지미터기(4채널)를위한최적화된것이다. 고도로통합된이새로운 AFE에는낮은드리프트(low-drift) 전압레퍼런스, 프로그래머블게인증폭기(programmable gain amplifier), 위상지연보상및CRC (cycle redundancy check) 기능도포함되어있다.

에너지미터링인프라가전세계적으로업그레이드됨에따라, 최신스마트미터기개발을위한AFE 정확성및통합성에대한수요가증가하고있다. 첨단전력모니터링시스템의개발자들역시산업, 상업및소비자시장에서의서버용전원장치및전력분배장치(PDU), 전자회로차단기, 스마트파워스트립및기타데이터수집제품과같은애플리케이션들을위해높은정확성과통합성을필요로한다. 마이크로칩의최신 AFE는업계를선도하는정확성과높은통합성, 단상에너지측정에최적화된채널수를통해애플리케이션의성능을향상시킨다. 또한 AFE의높은정확성을바탕으로에너지미터기의보정이가능함에따라생산비가절감된다.

마이크로칩아날로그및인터페이스제품사업부의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부사장은”이새로운에너지측정 AFE로마이크로칩의고정밀제품군라인업이완성되었다”며 “이제개발자들은한가지단일소스를모든단상또는다상애플리케이션에적용할수있다”고말했다.

 

개발지원

마이크로칩은최신AFE를이용해에너지시스템개발을도와줄새로운툴 2종MCP3912 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499)와MCP3919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573)를발표했다.


 

공급

MCP3912및MCP3919 AFE는모두현재샘플공급및대량생산이가능하며, 28핀 QFN 및 SSOP 패키지로, 각 5,000개단위씩제공된다.

보다상세한내용은마이크로칩의영업담당자또는해당지역공식대리점에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의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AFE-Page-102114a)에서확인할수있다. 본보도자료에서언급된제품들의구매는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방문하거나마이크로칩의공식총판협력업체들에게문의하면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세계적인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및플래시 IP 솔루션전문기업으로, 제품개발위험이적고전체시스템비용이낮으며보다빠른제품출시가가능한다양한고객용애플리케이션을제공한다. 미국아리조나주챈들러에본사를둔마이크로칩은신뢰할수있는제품공급능력및품질과함께탁월한기술지원역량을자랑한다. 자세한정보는마이크로칩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UDXQ)에서확인할수있다.

참고: Microchip의이름과로고는미국및기타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등록상표이다. 본문에언급된다른모든상표는해당소유주의자산이다.



안녕하세요, 유니트론텍 투자자 여러분

2024년 5월 14일 당사 주가의 급등과 모언론사에서 보도된 기사와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유통을 주업으로 하는 회사로서, ‘강유전체 메모리반도체(FRAM)’를 생산하고 있지 않으며, 당사에서 공급하는 FRAM은 전량 수입하여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언론사에는 사실관계를 설명하고 정정보도를 요청하였습니다.
당사는 사실에 기반한 올바른 정보가 시장에 전달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니트론텍 경영기획팀

본 내용은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관한 결정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투자에 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