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의 새로운 PIC18 제품군, 복잡한 설계 간소화를 위한 다용도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 제공

PIC18F ‘K42’ 제품군은 터치 감지, 자동차, 산업용 컨트롤, 사물인터넷(IoT), 의료용 및 백색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매우 적합합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PIC18 제품군,복잡한 설계 간소화를 위한 다용도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 제공 

 

PIC18F ‘K42’ 제품군코어 독립형 주변장치와 DMA 및 벡터 인터럽트를 최고 수준으로 통합하여  적은 코드로 시스템 성능 강화

 

2017년 3월 7일 –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고속 연산을 위하여 다용도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와 고분해능 아날로그 DMA(Direct Memory Access) 및 벡터 인터럽트를 결합한 PIC18F ‘K42’ 제품군을 출시했다내장된 DMA 컨트롤러는 CPU(Core Processing Unit) 개입 없이 메모리 영역과 주변장치 간에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게 하므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력 소모를 줄여준다인터럽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벡터 인터럽트가 고정된 지연으로 더욱 빠른 응답 시간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감소시킨다또한 사용자에게 친숙한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코드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으므로, PIC18F K42’ 제품군은 터치 감지자동차산업용 컨트롤사물인터넷(IoT), 의료용 및 백색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매우 적합하다.

최대 128KB 플래시 및 8KB RAM을 내장한 PIC18F K42’ 제품군은 8비트 PIC® MCU 제품 중 가장 큰 총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CIP는 센서 인터페이스신호 생성전력 변환모터 컨트롤안전 관리시스템 통신과 같은 공통적인 시스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 준다. PIC18F K42’에는 계산 기능이 있는 12비트 ADC가 내장되어 있어실시간 시스템 응답을 위한 아날로그 신호 분석을 자동으로 수행한다또한 이MCU에는 설정 가능한 로직 셀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저전력 모드(IDLE, DOZE, 주변장치 모듈 비활성화), 그리고 UART를 비롯한 향상된 직렬 통신이 포함되어 있다이는 독립형 고속 I2 SPI와 함께 비동기 시스템, DMX, DALI  LIN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최신 PIC18F K42’ 제품군은 PIC 8비트 제품군의 중요한 확장 라인업”이며“이 최신 제품군은 더 적은 애플리케이션 코드와 신호 컨디셔닝을 위한 고분해능 지능형 아날로그를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시스템 기능을 이용해고객들이 모든 분야에 걸쳐 더 많은 것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K4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 지원

이 제품군은 큐리오시티(Curiosity) 플랫폼과 함께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주변장치와 기능 구성을 위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를 포함한 마이크로칩 개발 에코시스템에 의해 지원된다. MCC는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마이크로칩의 MPLAB X 통합 개발 환경(IDE)의 일부로서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큐리오시티 개발 보드는 비용 효율적인 완전 통합형 MCU 개발 플랫폼으로서 최초 사용자제조업체 및 기능이 풍부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보드를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큐리오시티 플랫폼은 처음 시작에서부터 마이크로칩의 MPLAB X  MPLAB Xpress 개발 환경의 완전 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프로그래머/디버거가 내장돼 있고 추가 하드웨어 없이 즉시 시작할 수 있다큐리오시티 HPC(High Pin Count, 부품 번호: DM164136) PIC18F K42’ 제품군을 지원한다.

 

공급

PIC18F K42’ 제품군에 속한 10개 제품이 모두 공급 중이며다양한 패키지 옵션으로 양산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본문에 언급된 제품을 구입하려면새롭게 단장하여 더욱 편리하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microchipDIRECT를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의 공식 유통 파트너사에 연락하면 된다.

 

리소스

고해상도 이미지는 Flicker 또는 언론 담당자를 통해 받을 수 있다(출판 가능):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혼합 신호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 PIC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상표이다. MiWi, mTouch, and ZENA 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