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DB2000Q QL 표준 및 4 5세대 PCIe로우 지터 사양 충족하는 클럭 버퍼 첫 출시

마이크로칩, DB2000Q/QL 표준 및 4, 5세대 PCIe로우 지터 사양 충족하는
클럭 버퍼 첫 출시

 

차세대 서버,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디바이스 및 기타 PCIe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대 20개 출력 지원 PCIe 클럭 버퍼

 

2019년 6월 27일 – 데이터 센터가 더 큰 대역폭과 더욱 빠른 인프라로 마이그레이션되면서 고성능 타이밍 디바이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5세대 PCIe® 지터 표준을 능가하며 20개의 출력(output)을 지원하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용 차동 클럭 버퍼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ZL40292(85Ω)와 ZL40293(100Ω)은 새로운 DB2000Q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ZL40294(85Ω)와 ZL40295(100Ω)는 DB2000QL 산업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제품들은 모두 차세대 서버,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디바이스 및 기타 PCIe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또한 1세대, 2세대, 3세대 및 4세대 PCIe의 사양을 충족시킨다.

각 버퍼는 다른 많은 PCIe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데이터센터 서버 및 스토리지 디바이스의 CPU, FPGA, PHY(Physical-Layer)과 같은 여러 주변 구성요소에 걸쳐 분산 클럭이 필요한 칩셋을 이상적으로 보완한다. 이 디바이스들의 로우 가산 지터(약 20 펨토초)는 80펨토초인 DB2000Q/QL 사양을 훨씬 능가한다. 따라서 설계자는 데이터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빠듯한 타이밍 예산을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이 디바이스들은 클럭을 최대 20개의 출력에 분배할 때 지터를 최소화함으로써 버퍼를 통한 클럭 신호의 무결성과 품질을 유지한다.

 

이 새로운 버퍼 제품들은 저전력-HCSL(Low-Power High-Speed Current Steering Logic: LP-HCSL)을 사용함으로써 낮은 소비 전력을 달성하여 전력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한다. 표준 HCSL과 비교하여 LP-HCSL은 전력의 3분의 1만 소비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소비 전력이 크게 감소한다. 또한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고객은 보드에서 더 긴 트레이스를 구동하여 신호 라우팅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구성 요소 및 보드 공간을 줄일 수 있다. 일례로, ZL40292는 기존의 HCSL버퍼에 비해 최대 80 종단 저항(출력 당 4 개)을 제거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타이밍 및 통신 사업부 부사장 라미 카나마(Rami Kanama)는 “마이크로칩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클럭 및 타이밍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더욱 빠른 고속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등 많은 기능을 요구하는 차세대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부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DB2000Q 표준 및 DB2000QL 표준을 준수하는 클럭 버퍼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은 마이크로칩의 5세대 PCIe 디바이스 조기 출시와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원하는 요건에 부합하는 설계를 곧바로 시작할 수 있으므로, 더욱 여유롭게 설계에 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 및 구입방법

ZL40292와 ZL40293은 현재 72-핀 10 x 10 mm QFN 패키지로 샘플링 및 양산이 가능하며, ZL40294와 ZL40295는 현재 80-핀 6 x 6 QFN 패키지로 샘플링이 가능하다. 가격 및 더욱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대리점 또는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구입 또는 더욱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의 구매포털을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인 판매업체에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고화질 이미지는 플리커(Flickr) 또는 보도자료 문의처를 통해 제공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분야의 선도업체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5,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