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TimeProvider® 4100 타이밍 그랜드마스터 2.1 버전 출시

마이크로칩, TimeProvider® 4100 타이밍 그랜드마스터 2.1 버전 출시

 

게이트웨이 클럭과 초고속 고성능 바운더리 클럭 탑재한

정확한 타이밍 그랜드마스터로 5G 모바일 네트워크 위상 보호 강화

 

2020 4 22 –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TimeProvider® 4100 정밀 타이밍 그랜드마스터 소프트웨어 2.1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범지구 위성항법시스템(GNSS)이 오프라인되거나 재밍(jammed) 또는 스푸핑(spoofed) 된 상황에서도 5G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케이블 방송국과 유틸리티 사업자들로 하여금 위상 전송, 보호, 그리고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5G network wireless systems and internet of things with modern city skyline. Smart city and communication network concept .

TimeProvider 4100은 최신 ITU-T G.8275.1과 G.8275.2 1588 위상 프로파일 지원이 포함된 1588 그랜드마스터로, PTP, NTP(Network Time Protocol), SyncE, 그리고 E1/T1에 대한 광범위한 포트 팬 아웃이 갖춰져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 2.1 버전은 이전 버전들을 바탕으로 vPRTC(virtual Primary Reference Time Clock)를 제공하는 주요 소프트웨어 개선 기능들이 추가됐다. vPRTC는 광통신망상에서의 위상 보호를 위해 중복된 정밀 시간 분배 아키텍처를 디자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까지도 정밀 시간 측정의 주요 소스는 GPS, 그리고 GNSS를 구성하는 지역별 위성단이었다. 하지만 GNSS 지원 수신기와 안테나 업그레이드 비용과 함께 엔드 포인트의 밀도를 높이는 비용을 고려할 경우, GNSS 배치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비용적인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따라서 vPRTC를 배치하는 통신사, 케이블 및 유틸리티 사업자는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GNSS 의존도가 낮아진다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vPRTC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기존 광통신망을 활용해 고가의 다크 파이버(dark fiber) 비용 발생 억제
  • 정확하고 안전한 시간 전송을 위해 전용 람다(lambda) 사용
  • 향상된 PRTC(ITU-T G.8272.1)로 고성능 중복 시간 소스 제공
  • 양방향의 정밀한 시간 흐름(동-서) 지원
  • 최신 표준(T-BC Class D: ITU-T G.8273.2 인증)에 대응하는 고정밀, 다중 도메인, 고성능 바운더리 클럭을 서로 체인화

 

마이크로칩의 vPRTC 다중 도메인 아키텍처는 고성능 중복 시간 소스를 제공하며 지역 및 국가 네트워크상에서 정확한 시간을 5나노초(ns) 미만으로 배치하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2.1버전에는 MD5(Message Digest) 보안 알고리즘이 포함된 NTPd(Network Time Protocol daemon)이 탑재됐다.

 

TimeProvider 4100 2.1은 PRTC-B 성능 표준(ITU-T G.8272)에 부합하며 단일 폼팩터 시스템상에서 1G와 10G, NTP와 PTP를 지원한다. TimeProvider 4100 2.1은 새로운 시스템과 기존 배포된 시스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담당자를 통해 상세한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내용은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https://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49724627756/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분야의 선도업체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0,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Microchip 이름 로고, Microchip 로고는 미국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등록 상표이다. TimeProvider 마이크로칩의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