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DDR4 SDRAM 모듈용 4Kb SPD EEPROM 출시

34AA04, PC 및 노트북용 최신 DDR4 표준을 충족하는 SPD EEPROM 디바이스

 

 

서울, 2014년 4월 22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새로운 4Kb I2C™ 직렬 SPD(Serial Presence Detect) EEPROM 디바이스인 34AA0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34AA04는 이전의 DDR2/3 플랫폼 지원은 물론, 특히 고성능 PC 및 노트북에 사용되는 차세대 DDR4(Double Data Rate 4) SDRAM 모듈과 함께 동작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가격 경쟁력이 필수적인 소비재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으로서 1.7V~3.6V의 광범위한 동작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또한 JEDEC JC42.4 (EE1004-v) SPD 규정을 준수하며, DDR4 SDRAM 모듈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다. 34AA04에는 4개의 개별 128 x 8비트 블록 각각에 리버서블 소프트웨어 쓰기 보호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신 SMBus 호환 버스 타임아웃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16바이트(byte)의 데이터 페이지 쓰기(page write) 기능 및 3개의 어드레스 핀을 제공해 동일한 버스에 디바이스를 최대 8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34AA04는 기존 DDR2 및 DDR3 SPD EEPROM에 대한 하위 호환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이전 버전의 SPD EEPROM 디바이스 아키텍처에 오버레이(overlay)하기 위하여, 메모리 어레이가 2개의 개별 256바이트 뱅크로 분리되어 있다. 이 34AA04는 PC, 노트북,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범위의 가전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작한다.

마이크로칩 메모리 부품 사업부의 랜디 드륀거(Randy Drwinga)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이전의 DDR1, DDR2 및 DDR3 플랫폼용 SPD EEPROM을 통해 DRAM 시장 지원에 주력해왔으며, DDR4 DIMM 모듈용 JEDEC-호환 SPD EEPROM 최신 디바이스를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4개의 개별 블록에 탑재된 리버서블 소프트웨어 쓰기 보호 기능, 높은 데이터 속도 및 SMBus 호환성은 DRAM 제조업체들이 고속 PC, 노트북 및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능 실행을 위한 유연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급

34AA04 디바이스는 8핀 SOIC, TDFN, UDFN, TSSOP 및PDIP 패키지로 샘플 지원 및 대량으로 제공되며, 제품은 1만개 단위 수량으로 공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CKQ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KQM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의 이름과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상표이다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