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정확한 신호 포착 및 전력 계산 기능 갖춘 전력 모니터링 IC 출시

마이크로칩, 정확한 신호 포착 및 전력 계산 기능 갖춘 전력 모니터링 IC 출시

 

 새로운 전력 모니터링 장치 MCP39F501 을 통해 소비자·상업·산업용 제품을 위한 완전한 전력 모니터링 제공

 

 서울, 2014년 1월 29일 –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 가 새로운 전력 모니터링 IC인 MCP39F50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고집적 단상 전력 모니터링 IC로 실시간 AC 전력 측정을 위해 설계됐으며, 2개의 24 비트 델타-시그마 ADC, 16 비트 연산 엔진, EEPROM 및 유연한 2-와이어(two-wire)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또한, 각 측정 채널의 94.5 데시벨(dB) SINAD 및 통합되어 있는 로우-드리프트 (low-drift) 전압 레퍼런스 지원을 통해 정확한 설계가 가능하며, 무려4000:1 의 동적 범위에서 0.1%만의 오차율을 보인다.

 

설계자들은 MCP39F501 전력 모니터링 IC를 사용해 최소한의 펌웨어 개발로도 애플리케이션에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경쟁 솔루션의 성능과 비교해 더 뛰어난 경부하 측정 설계뿐 아니라 더 넓은 동적 범위에서 오차 0.1% 이내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력 시스템 설계자들은 보다 강화된 전력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센터, 조명 및 난방 시스템, 산업 기기, 가전 기기 등 전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관리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전류 부하에서 보다 높은 정밀도, 추가 전력 계산 기능 및 각종 전력 상태에 대한 이벤트 모니터링에 대한 지원을 요구하고 있다. 내장된 연산 기능은 유·무효 및 피상 전력, RMS 전류 및 전압, 선 주파수,역률 및 프로그래머블 이벤트 알림을 포함한다.

 

MCP39F501 장치는 ▲서버 및 네트워크 전력 공급, 배전 장치, 조명 시스템을 다루는 상업부문 ▲전자기기, 스마트 플러그 등의 소비자부문 ▲전력계, 산업 장비 등의 산업 부문에서 고성능 및 비용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MCP39F501는  -40 ℃ ~ 125 ℃ 의 폭넓은 온도 범위에서 구동 지원이 가능해, 산업 기계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소비자, 상업 및 산업 제품 분야에서 정부 규제, 기술 혁신 및 최종 고객의 기대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보다 나은 전력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MCP39F501는 고객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고급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지원

 

MCP39F501는 2월 14일 출시될 예정인 마이크로칩의 MCP39F501 평가보드(부품번호# ARD00455)에서 지원된다.

 

공급

 

MCP39F501는 현재 28-리드QFN 5 mm x 5 mm 패키지로 샘플 지원 및 대량으로 제공되며, 제품은 5천개 단위 수량으로 공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G8CX)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3L6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 이름과 로고, PIC 미국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등록상표이다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