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정확도 높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출시

  • 프로그래머블 통신 속도 기능을 가진 8개의 24비트 ADC 내장한 새로운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 업계 최고의 정확도 94.5 dB SINAD, -106.5 dB  THD 112 dB SFDR 통한 3 스마트 미터  다중부하 전력 모니터링

 

 서울, 2014 2 18 –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 가 업계 최고의 정확도를 갖춘 차세대 에너지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energy-measurement Analog Front Ends 이하; AFEs)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인 MCP3913 와 MCP3914는 각각 94.5 dB SINAD, -106.5 dB THD 와 112 dB SFDR 로 6, 8개의 24비트 델타-시그마 ADC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를 통합하여, 신호를 정확하게 포착하고 최종 제품의 성능을 개선한다.

 

MCP3914는 여분의ADC 2개를 제공하여 단일 칩으로 보다 많은 센서를 모니터링하고 비용과 크기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저전력 모드에서 최대 125ksps의 프로그래머블 통신속도를 확보할 수 있어, 크기를 줄이고 전력 소비 대비 효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높은 통신 속도로 고조파 성분 계산 등 고급 신호 분석을 실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AFE는 CRC – 16 체크섬(checksum) 및 레지스터 맵 락(register-map lock)을 제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미터링 인프라가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차세대 스마트 미터 개발을 위해 보다 향상된 AFE 정밀도, 성능 및 유연성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서버 전원 및 배전 장치, 무정전 전원 장치, 스마트 전원 스트립과 산업 및 상업 시장용 데이터 수집 기능의 제품 등 고급 전력 모니터링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역시 이러한 기능들을 필요로 한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AFE는 업계 최고의 정밀도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하고, 각 애플리케이션의 소비전력 대비 성능에 최적화된 통신속도로 조정 가능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새로운 AFE를 통해 3상 미터 및 다중부하 모니터링을 위한 고정밀 에너지 측정 시스템을 보다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지원

마이크로칩은 AFE를 이용한 에너지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가지 툴을 함께 출시했다. MCP3913 평가보드 (부품번호 ADM00522) 와 MCP3914평가보드(부품번호 ADM00523)는 현재 구입 가능하다.

공급

MCP3913 와MCP3914 AFE는 현재 샘플 지원 및 대량으로 제공되며, 제품은 5천 개 단위 수량으로 공급된다. 두 가지 AFE는 모두 40-핀 uQFN 패키지에서 지원되며, MCP3913는 28핀 SSOP 패키지 옵션을 추가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TE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DXF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 이름과 로고, PIC 미국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등록상표이다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