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결 기능의 플렉스커넥트 기술 적용 USB2.0 4포트 컨트롤러 허브 출시

마이크로칩,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결 기능의 플렉스커넥트 기술 적용 USB2.0 4포트 컨트롤러 허브 출시

 

서울, 2014년 11월17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반도체및플래시-IP 솔루션분야의세계적인리더인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새로운오토모티브그레이드4포트USB84604 IC를출시하여자사의USB2 컨트롤러허브(UCH2) 포트폴리오를확장했다고밝혔다.

USB84604 UCH2는플렉스커넥트(FlexConnect) 기술과 USB2.0 및고속인터칩(High Speed Interchip; HSIC) 연결을지원하는업스트림포트를갖추고있으며, USB 포트확장과연결성이요구되는자동차인포테인먼트시스템설계에적합하다.

“커넥티드차량(connected vehicle)”에대한소비자의수요충족을위해, 마이크로칩의플렉스커넥트기술은손쉬운포트반전이나역할바꾸기(role swapping) 기능을제공한다. USB84604의다운스트림포트 1은업스트림호스트포트와역할을바꾸어서스마트폰이나태블릿처럼 UCH2에연결되어있는제품에호스트기능을전송한다. 이특별한능력을통해소프트웨어및애플리케이션으로구성된스마트폰의에코시스템을자동차인포테인먼트시스템에연결시킬수있다.

마이크로칩의인터칩연결™(Inter-Chip Connectivity™) 기술이통합된IC의 HSIC 연결은회로기판에연결된 USB84604 UCH2가유비쿼터스 USB 2.0 프로토콜을이용하여전력소모를최대한줄일수있도록한다. 이러한절전성능은활발한데이터전송시에가장확연하며, 기존의 USB 2.0 물리계층트랜시버한쌍이소모하는전력의 7분의 1정도로측정되었다.

4포트 USB84604 UCH2는풀-스피드허브나풀/하이-스피드허브로업스트림포트에부착될수있다. 하이-스피드호스트에연결될경우, 다운스트림을향하는네개의포트는로우-스피드(1.5 Mbps), 풀-스피드(12 Mbps) 또는하이-스피드(480 Mbps)로작동할수있다. 또한 USB84604의배터리/충전기/감지기통합회로는다운스트림에서배터리감지및충전기능을둘다지원하므로외부배터리충전기를 USB-IF 배터리충전(BC1.2)이나애플® 같은첨단배터리충전모드로대체할수있다.

최적화된신호강도는물론자동차애플리케이션에서전형적으로발생하는과도한전자기장간섭(Electromagnetic interference; EMI) 환경에서도안정된작동을보장하기위해, 마이크로칩의 VariSense™ 및 PHYBoost 기술이UCH2에통합됐다.

USB84604의기능과설정은외부플래시로부터로딩할수있다. USB84604 온-칩일회성프로그램가능(OTP) 메모리는영구적인설정로딩에사용될수있으며, 시스템관리버스(SMBus) 슬레이브인터페이스를이용하여 USB84604의기능을맞춤화할수있다. 이인터페이스는내부테스트를위한디지털및 USB 라인의제어, 열거(enumeration) 시원하는옵션을갖춘기능으로허브구성이가능하며, 새로운 UCH2의기능들을완전히실행하기위한커스텀펌웨어의로딩이가능하다.

또한USB84604 UCH2는애플리케이션들이I2C™, SPI, UART 및범용 I/O등의다중프로토콜이나기법들을통해매끄럽게통신할수있도록해준다. 이러한향상된기능성덕분에시스템개발자들은허브컨트롤러를가상의다섯번째포트로사용할수있다. 예를들어인포테인먼트시스템디자인의인증칩을업데이트해야할경우, 이기능을HMI에서브레이크아웃박스(BoB)로손쉽게전송하여재인증작업을최소화할수있다.

마이크로칩자동차인포메이션시스템부문의댄터머(Dan Termer) 부사장은“USB 통신연결은급속하게성장하고있는분야이다. 차량내에서개인용디바이스를사용하고자하는소비자들의요구가증가하는추세이며이에자동차제조업체들이발빠르게대응하고있기때문이다”며, “고도로통합된 USB84604는새로운세대의 UCH 제품을대표하는칩이며, 풍부한기능을바탕으로개발자들이혁신적인첨단솔루션을신속하게개발할수있도록해준다” 고말했다.

 

개발지원

USB84604 UCH2는마이크로칩이무상제공하는프로터치(ProTouch)허브설정소프트웨어툴에의해지원되는최신제품으로, http://www.microchip.com/ProTouch-111014a에서지금바로다운로드할수있다. 프로터치 소프트웨어를이용하면손쉽게컨피그레이션설정을생성하고, UCH2의내장 OTP 메모리나임의의외장 SPI 플래시를프로그램할수있다. 현재시판되고있는USB4604 평가보드(부품번호 EVB-USB4604, $399.99)는플렉스커넥트애플리케이션을실행하고, I2C, GPIO 및 UART 브릿징에사용되는 UCH2의디지털핀들을액세스할수있도록해준다. 이평가보드에는동일한 PCB에서서로다른버전의실리콘을평가할수있도록해주는온보드 SPI 플래시도탑재되어있다.


 

공급

64핀 QFN 패키지로제공되는 4포트USB84604 UCH2는지금바로샘플공급및대량생산이가능하며, 각1만개단위로제공된다.

보다상세한내용은마이크로칩의영업담당자또는해당지역공식대리점에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의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USB-Hubs-Page-111014a)에서확인할수있다. 본보도자료에서언급된제품들의구매는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방문하거나마이크로칩의공식총판협력업체들에게문의하면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세계적인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및플래시 IP 솔루션전문기업으로, 제품개발위험이적고전체시스템비용이낮으며보다빠른제품출시가가능한다양한고객용애플리케이션을제공한다. 미국아리조나주챈들러에본사를둔마이크로칩은신뢰할수있는제품공급능력및품질과함께탁월한기술지원역량을자랑한다. 자세한정보는마이크로칩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Homepage-111014a)에서확인할수있다.

참고: Microchip의이름과로고는미국및기타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의등록상표이다. Inter-Chip Connectivity 및 VariSense는미국및기타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의상표이다. 본문에언급된다른모든상표는해당소유주의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