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새로운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8핀 패키지, 3개의 고해상도 16비트 PWM 제공
통신 기능이 내장된 PIC MCU를 통해 소형 폼팩터 상에서 보다 정밀한 구동 가능


 

서울, 2014년 2월 26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2014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2014에서 새로운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PIC12(L)F157X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군은 다수의 16비트 PWM과 각종 아날로그 주변장치 및 시리얼 통신 기능을 8핀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LED조명, 스테퍼 모터, 배터리 충전 및 기타 범용 애플리케이션 등 높은 해상도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독립적인 타이머를 갖춘 3개의 16비트 PWM을 제공한다. 또한 표준 및 중앙정렬 PWM 출력 모드 외에도 해당 주변장치는 4가지 비교 모드를 가지고 있으며 추가적인 16비트 타이머 역할을 할 수 있다.

16비트 PWM를 갖춘 상보형 파형 생성기(Complementary Waveform Generator; 이하 CWG)는 하프 브리지(half-bridge) 및 풀 브리지(full-bridge) 구동 제어에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파형 생성기인 CWG는 극성(polarity), 데드밴드 및 긴급 정지 상태와 같은 주요 파라미터에 대한 미세조정을 통해 상호보완적 파형을 생성한다. 이는 모터 컨트롤 및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 상의 FET구동 시 보드 공간 및 부품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이다.

아날로그 주변장치(10 비트 ADC, 비교기 및 5비트 DAC)와 결합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 (CWG, 16비트 PWM)는 폐쇄형 루프 피드백 및 제어를 지원한다. PIC12F157X MCU는 ▲실내/실외 LED 조명, RGB LED색 혼합을 지원하는 조명 애플리케이션 ▲전기면도기, 무선조종완구 등의 소비재 애플리케이션 ▲자동차 실내 LED 조명을 포함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합하다.

PIC12F1572는 PIC MCU 포트폴리오 중 가장 낮은 가격대이며 EUSART 통신을 지원한다. EUSART가 추가됨으로써 범용 시리얼 통신 및 자동차/산업 제어를 위한 LIN을 사용할 수 있다. 내장 10비트 ADC를 통해 마이크로칩의 정전용량 mTouch™ 센싱 솔루션을 사용하는 휴먼 인터페이스/터치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PIC12F157X는 높은 내구성의 플래시(High Endurance Flash; 이하 HEF) 메모리를 통해 비휘발성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LF” 버전은 35 µA/MHz이하의 활성 전류 및 최저 20 nA의 슬립 전류를 지원하는 저전력 기술을 제공하므로, 배터리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마이크로칩 MCU8 사업부의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부사장은 “PIC12F157X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8핀 MCU 포트폴리오에 고정밀 16비트 PWM 드라이브 및 폐쇄형 루프 제어 기능을 더했다”며, ” EUSART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최저 비용의 솔루션으로서 고급 PWM과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가 페어링되어 낮은 핀 카운트에서도 하이엔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개발지원

MPLAB® X 통합개발 환경(MPLAB X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이하 IDE)PICkit™ 3 (부품번호 PG164130), 8비트의 낮은 핀 카운트(Low Pin Count) 개발 키트(부품번호 DM164130-9), MPLAB ICD 3(부품번호 DV164035) 및 PICDEM™ 랩 개발 키트(PICDEM™ Lab Development Kit) (부품번호 DV163045)를 포함한 마이크로칩의 전체 제품군이 PIC12F157X MCU를 지원한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개발자들이 PIC12F157X 제품군을 사용하여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RGB 뱃지 데모 플랫폼(RGB Badge Demonstration Platform)과 고해상도 RGB LED색 혼합 애플리케이션 노트(AN1562)를 함께 출시했다.

 

공급

PIC12LF1571, PIC12LF1572, PIC12F1571 및 PIC12F1572 MCU는 8핀 PDIP, SOIC, MSOP 및 3mm x 3mm DFN 패키지로 샘플 지원 및 대량으로 제공되며, 제품은 1만개 단위 수량으로 공급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G6R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4RC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 이름과 로고, PIC 미국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 등록상표이다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