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고성능 디지털 파워 아날로그 컨트롤러 신규 출시

손쉬운 아날로그 제어 루프 기능을 통한 디지털 파워 서플라이 유연성 제공

간단한 아날로그 PWM 제어 기능과 설정 가능한 MCU를 콤팩트한 회로 솔루션으로 통합, 최고 40V까지 동작 가능한 업계 최초 PMBus™ 호환 컨트롤러 MCP19118/9 출시

 

서울, 2014년 10월 22일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반도체및플래시-IP 솔루션분야의세계적인리더인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최신고성능디지털파워아날로그컨트롤러인 MCP19118 및 MCP19119(MCP19118/9)를출시했다고밝혔다.

이신제품 2종은디지털 MCU의설정기능과함께, 최고 40V의 DC-DC 동기식벅컨버터를위한간단하면서도효과적인아날로그 PWM 제어기능을제공한다. 또한40V 동작및 PMBus™ 통신인터페이스를결합시킨업계최초의디바이스이다. 이들기능을바탕으로, 8비트 MCU 코어내장펌웨어상에서프로그래밍가능한아날로그제어루프내장고속전력변환회로를개발할수있다. 이제품은배터리충전, LED 구동, USB 전력공급, POL(point-of-load) 및자동차파워서플라이와같은전력변환애플리케이션에이상적인통합및유연성을제공한다.

디지털제어파워서플라이는다양한동작조건과토폴로지에대한설정기능을제공하여그수요가급증하고있으며, 전력시스템개발자들은PMBus와같은표준통신인터페이스를통해원격측정데이터를보고하고모니터링/결함보고등을위한쌍방향통신을수행할수있는성능을더욱필요로하고있다. 또한최근출시된 USB 충전규격(USB 전력공급및 USB 타입 C 커넥터)에는가변충전전압기능이포함되어있어디바이스의급속충전이가능한대신하드웨어요건이까다로워질가능성이있다.

MCP19118/9 디바이스는감시용마이크로컨트롤러가통합되어있어프로그램가능한파워서플라이를개발할수있다. 스위칭주파수(100 kHz~1.6 MHz), 전류제한및전압설정값과같은주요시스템설정들을디바이스내의레지스터에쓰기(write) 명령을통해작업중에도즉각조절할수있다. 또한펌웨어업데이트를통해설정을바꿔하나의디자인을또다른애플리케이션들에재사용할수있으므로다수의플랫폼에걸쳐설계, 생산및재고요건이최소화된다. 이밖에도통합 MCU 코어를이용해애플리케이션의다른부분들을모니터링하여시동작업시퀀스를지정하고, 결함이나저전압또는브라운-아웃(Brown-out: 전압저하감지기능) 상태를지능적으로관리하며, 일반관리(housekeeping) 기능을수행하고, 부하요건(배터리충전이나 USB 포트전원등)에따라출력을조절하며, 모듈의외부인터페이스(사용자나시스템을모니터링하거나신호를전달)를지원할수있다. MCP19118/9 디바이스는선형레귤레이터, PWM 생성기, ADC, MOSFET 드라이버, 아날로그에러증폭기및제어루프보상기능이통합되어있어매우콤팩트한회로솔루션을제공한다. 이시스템이적절히구현될경우높은변환효율과뛰어난과도응답을제공하여포터블애플리케이션의시스템전력손실을줄이고히트싱크를소형화하며배터리수명을보다증가시킬수있다. 이고성능디지털파워아날로그컨트롤러디바이스들은맞춤화된 SMBus나 PMBus 호환명령어들을이용해 I2C™ 인터페이스상에서데이터를제공할수도있다.

마이크로칩아날로그및인터페이스제품사업부의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부사장은”마이크로칩의고성능디지털파워아날로그컨트롤러제품군은여러수상경력에빛나는혁신적인제품이다”며“이제품은DC-DC 컨트롤러분야에서타반도체업체들을훨씬뛰어넘는 수준의유연성과설정능력을제공하는것은물론, 전력변환이나배터리충전또는 LED 구동애플리케이션에서업계최고의기능성을제공한다”고말했다.

 

개발지원

MCP19118/9의프로그래밍지원기능은 MCP19111 디자인애널라이저(MCP19111 Design Analyzer)와 MPLAB®X IDE용의MCP19111 GUI 플러그인(MCP19111 Graphical User Interface Plug-in)을 통해제공된다. 이두소프트웨어툴은위의링크중문서및소프트웨어(Documentation & Software) 섹션에서지금바로무상으로다운로드할수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노트 AN1541(Application Note AN1541)에서이툴들의사용방법설명을확인할수있다.

 

 

MPLAB X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PICkit™ 3(부품번호 PG164130), PICkit 시리얼애널라이저(부품번호DV164122) 및MPLAB XC8 컴파일러(MPLAB XC8 Compiler)를비롯한마이크로칩의표준개발툴풀스위트도이 MCP19118/9 고성능디지털파워아날로그컨트롤러를지원한다.

공급

MCP19118MCP19119는모두현재샘플공급및대량생산이가능하며, 5,000개단위로제공된다. MCP19118은 4×4 mm의 24핀QFN 패키지로, MCP19119는 5×5 mm의 28핀 QFN 패키지로제공된다.

보다자세한정보는마이크로칩영업담당자또는전세계공식대리점에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MME2)에서확인할수있다. 또한, 마이크로칩다이렉트를 방문하여구매하거나마이크로칩공식총판파트너에문의하여구매할수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세계적인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및플래시 IP 솔루션전문기업으로, 제품개발위험이적고전체시스템비용이낮으며보다빠른제품출시가가능한다양한고객용애플리케이션을제공한다. 미국아리조나주챈들러에본사를둔마이크로칩은신뢰할수있는제품공급능력및품질과함께탁월한기술지원역량을자랑한다. 자세한정보는마이크로칩웹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LT49)에서확인할수있다.

참고: Microchip의이름과로고, PIC및 MPLAB은미국및기타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등록상표이다. PICkit는Microchip Technology Inc.의등록상표이다. 본문에언급된다른모든상표는해당소유주의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