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의 최신 PIC® MCU 제품군, 더 많아진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로 설계 간소화 구현

CIP 내장 PIC16F15386 제품군, 신속한 개발을 위해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 활용

2017년 2월 22일 –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자사의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 포트폴리오에 가장 강력한 시작점이 될 PIC16F15386 제품군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ore Independent Peripherals)와 함께 고정밀 32MHz 내부 오실레이터와, 우발적 겹쳐쓰기 방지를 위해 부트로더 친화적 쓰기 보호 기능이 내장된 MAP(Memory Access Partition) 등의 메모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DIA(Device Information Area) 기능으로 고유의 디바이스 ID와 캘리브레이션 값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PIC16F15386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가장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마이크로칩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와 MPLAB® Xpress를 개발 툴로 활용하므로, 포괄적이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다양한 범용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확장성이 뛰어난 이 제품군은 8~48핀 패키지로 공급되며 최대 28KB 플래시 및 2KB RAM을 제공한다. 또한 8비트 PIC MCU 제품군 중 최초로 48핀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더 많은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채널과 I/O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고도로 통합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를 통해 코어 외부에서 시스템 기능(신호 생성, 모터 컨트롤, 안전성 모니터링, 시스템 통신, 휴먼 인터페이스)을 수행하는 동시에 전력 소비를 최소화한다. 또한 이 새로운 MCU 제품은 전원 관리 기능(IDLE 및 DOZE 모드, 주변장치 모듈 비활성화)을 제공하므로, 전력 소비와 성능을 절충하여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은 “마이크로칩은 시장에 크게 어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해 왔다”며, “마이크로칩의 엄청난 PIC MCU 사용자 기반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기능 및 주변장치의 조합과, 다양한 구성의 메모리 크기와 패키지 옵션, MPLAB Xpress 및 MCC 같은 개발 툴을 바탕으로, PIC16F15386 제품군은 숙련된 개발자는 물론 처음으로 PIC MCU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도 널리 사용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PIC16F15386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153XXLaun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 지원

이 새로운 제품군을 위한 Xpress 시리즈 개발 보드를 통해 프로젝트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Xpress 시리즈 보드와 클라우드 기반 MPLAB Xpress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사용할 경우, 단 2분만에 애플리케이션 코드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또한 2가지 Curiosity 보드(DM164136 및 DM164137)와 마이크로칩의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인 MCC(MPLAB Code Configurator) 및 MPLAB X IDE에서도 이 제품군을 지원한다. MCC는 주변장치 및 기능을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플러그인이다. 마이크로칩은 한시적으로 Xpress 시리즈 보드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공급

PIC16F15386 제품군에는 13종의 독특한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PDIP, SOIC, DFN, UDFN, UQFN, SSOP 등 다양한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모든 제품은 샘플 및 양산용으로 현재 공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해당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제품을 구입하려면, 보다 편리해지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microchipDIRECT를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의 공식 유통 파트너사에 연락하면 된다.

 

리소스

고해상도 이미지는 Flicker 또는 언론 담당자를 통해 받을 수 있다(출판 가능):
블록 다이어그램: http://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32640430310/sizes/l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 MPLAB 및 PIC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